Secret Poten

13. 런치패드 미디익스텐션(Midiextension) 강좌 (1) 본문

런치패드/강좌(11~17)

13. 런치패드 미디익스텐션(Midiextension) 강좌 (1)

potentail 2016. 8. 7. 14:41

드디어 런치패드 미디익스텐션 강좌를 진행하게 되네요~!


이제부턴 적용방법이라던지 차근차근 설명할것이기때문에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ㅎㅎ


MIDI Extension v1.0.zip






캠을 키고부터 마이크소리가 확작아졌는데 이부분은 어떻게 다시 수정할수가 없네요 ㅠㅜ

소리가없어도 따라 하실수 있을거같으니 크게 수정은 하지않도록하겠습니다.

(모르시는건 오픈채팅으로 질문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오늘한 강좌의 내용은 별거없습니다.

그냥 미디익스텐션을 다운받아서 폴더안에 넣는것이 끝이죠!

하지만 영어로된강좌밖에 없어서 어디넣어야할지 모르는분들에겐 일단은 임시방처로 보실만한 강좌가 될거같습니다.


제가말했듯이 오류가 난다(ex 무한로딩)같은건 저와같이 안했기때문에 오류가 뜨는것입니다.

예를들어 폴더를 다른폴더에 넣었다던가 이름을 제대로 바꾸지 않았다던가 그런 이유에서 오류가 뜨는것입니다.

전 맥스포라이브 설치된 경로가 다르기때문에 그부분만 다르게해주시고 설정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세이브&로드 방법은 다음강좌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강좌 총정리!

1. MIDI Extension 폴더는 유저라이브러리->프리셋->미디이펙트->맥스 미디이펙트 안에 넣는다.

2. MIDIext폴더는 맥스포 라이브 설치된경로안에 넣어준다.

3. 폴더를 다 넣어주었다면 영상마지막처럼 미디익스텐션으로 만든 프로젝트에가서 라이트쇼 아무거나 넣어서 잘나오는지 확인한다.


이까지는 모두 잘될꺼라고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세이브&로드방법은 정해진 규칙(?)이 있으니 그건 2장에서 설명을 하도록하겠습니다.


3번째 강좌부터는 제대로 라이트쇼를 만들어 보도록 하죠!


그외 궁금한점은

공지사항을 잘보시고 오픈채팅으로 물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2016-09-02 수정
미디익스텐션보다 더 좋은 미디 파이어 라는게 있습니다.
미디익스텐션은 적용방법만 포스팅을하고 미디파이어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