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Poten

윈도우10 1903버젼에서 외장사운드 소리 끊김 본문

포텐의 일상

윈도우10 1903버젼에서 외장사운드 소리 끊김

potentail 2019. 11. 29. 16:54

현재 외장사운드, 오디오인터페이스(6i6 2세대)를 사용중에 있었습니다.

 

몇일전부터인가?? 오래된건 아니지만 영상을 보거나 녹음을 하거나 할 때 간헐적으로 소리가 뭉개졌습니다.

(빈도가 굉장히 짧고, 2~3초정도 길면5초정도 소리가 뭉개지거나 끊기거나 하였습니다)

혹시나하여 케이블을 다른곳에 꽂아보고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인가 싶었습니다.

최악으로는 고장으로 생각해서 as를 맡기거나 새로 살 생각이였습니다만...

 

5월경 1903업데이트를 실시하면서 윈도우의 사운드 처리방식이나 다른 기타 버그들이 많이 나타났다는걸 확인 하였습니다.

 

https://namu.wiki/w/Windows%2010/%EB%B2%84%EC%A0%84/19H1

 

Windows 10/버전/19H1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namu.wiki

 

구글링을 좀 더 해본결과 외장사운드 카드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와같이 소리 끊김, 뭉개짐등을 느꼇다고 합니다.

 

나무위키글을 참조 하여 Focusrite의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설치, 재부팅한 후 다시 사용해보니 소리 끊김이 없어졌습니다.

 

혹시나 소리가 끊기거나 뭉개지시는 분들은 윈도우 버젼을 확인 후,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최신버젼으로 설치후 재부팅, 혹은 다른 포트에 꽂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ttps://customer.focusrite.com/support/downloads

 

Downloads | Customer Portal

Why am I seeing a selection of brands? We are a family of brands, all committed to removing barriers to creativity. You’ll find the products you own from all of our brands in one place, streamlined to get you what you need, as fast as possible, with a sing

customer.focusrite.com

focusrite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위 사이트에 접속후 모델명 선택한뒤

드라이버를 받고 설치후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포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카리스웨트 분말 리뷰!  (0) 2017.07.20
[OCP]OCP 시험후기  (9) 2017.04.17
Comments